효과적인 웹사이트 홈페이지 제작 업체 선정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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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용감판다33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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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포스팅은 소정의 광고료를 받고 작성 했습니다.1: 중소기업 홈페이지 제작, 꼭 필요한 세 가지 장치많은 중소기업 대표님들이 홈페이지를 새로 만들어도 방문자는 늘지 않고, 광고를 돌려도 문의는 좀처럼 늘지 않는다는 말을 많이 하십니다.그럴 때 대부분 ‘디자인이 부족한가?’, ‘문구를 바꿔야 하나?’라고 생각하시지만 문제는 의외로 단순합니다.사이트가 아무리 세련되어도 ‘여기서 뭘 해야 할지’ 더 이상 머물 이유가 없기 때문입니다.특히 중소기업의 경우 광고비를 무한정 쓸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들어온 고객’을 붙잡는 것이 성과 측면에서도 중요합니다.오늘은 실제로 행동을 만드는 ‘작지만 강력한 세 가지 장치’를 소개하겠습니다. 이 세 가지만 신경해도 중소기업 홈페이지 제작의 성과가 달라집니다.(오늘 글은 7년간 230여개의 다양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친 긱다이브의 도움을 받아 작성하였습니다.)1. 고객의 문제를 정확히 짚기많은 중소기업 홈페이지 제작 사례에서 볼 수 있는 것이 상품/서비스/장점으로 시작합니다. 하지만 그것이 꼭 필요한 것일까요?예를 들어, ‘홍보 영상 제작’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인데 첫 메인에 ‘홍보 영상 제작’ 서비스 상세 내용에 대해서만 쭉 설명식으로 기업홈페이지제작 나열된다면 어떨까요?대기업 혹은 선두주자가 아닌 이상 큰 메리트가 되지 않습니다. 그나마 경쟁력이라면 가격 정도인데 그 마저도 타 업체보다 비싸면, 선택에서 배제됩니다.사람들이 궁금한 건 자신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지 여부입니다. 그래서 첫 문장은 상황을 공감하고 문제를 짚는 문장으로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영상이 필요하다는 건 알지만, 막상 만들려니 비용이 부담되지 않으셨나요?’이 문장이 먼저 나오면 어떨까요? ‘맞아, 영상은 필요한데 다 너무 비싼 거 같아…’ 라고 생각을 하며 ‘그럼 여기는 다른 곳과 다를까?’ 라는 생각과 함께 자연스레 스크롤을 내리게 됩니다.비투와이긱다이브가 제작한 한 취업 컨설팅 업체 웹사이트에서도 같은 접근을 사용했습니다.‘자기소개서에 적을게 이름밖에 없는데. 이번 생에 취업할 수는 있을까?’직장인 입장에서는 대수로울 순 있는 문장이지만 정작 취업 준비생들에게는 마음 한켠에 손을 내밀어주는 문구입니다. 불안한 심리상태에 하나의 동아줄처럼 다가온 셈이죠.데이터를 조사해 보니 이 문장 하나로 이후 스크롤과 평균 체류 시간이 2배 이상 늘고 이탈률이 크게 줄었습니다.‘이 회사는 내 상황을 이해하고 있구나’라고 느끼는 순간, 기업홈페이지제작 신뢰가 형성됩니다.2. 신빙성을 더해줄 수 있는 자료들말에서 오는 신뢰에 신빙성을 줄 수 있는 것은 바로 증거입니다. 많은 중소기업 홈페이지 제작에서 ‘회사 소개’나 ‘서비스 장점’만 강조된 경우가 많지만, 이를 증명할 수 있는 자료를 넣으면 더욱 도움이 됩니다.LG 하이엠솔루텍첫번째 방법은 인물이 포함된 사진입니다. 인물이 주는 효과는 잠재고객들과 감정적인 연결을 형성하여 진정성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긱다이브가 프로젝트를 진행한 LG 하이엠솔루텍 웹사이트를 보면 직원들이 시공 및 점검 현장을 보여주는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브랜드 일관성을 위해 스톡 이미지를 사용한 것이 아닌, 모델들을 직접 고용하여 촬영했다고 합니다.단순히 ‘OO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라고만 말 하는 것보다 ‘사람이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습’을 함께 보여주면 더욱 신빙성이 높아집니다.“우리 업종은 특성상 사람이 등장하기 어려운데 어떡할까요?”그렇다면 다른 방법도 있습니다. 바로 수치로 보여주는 증거입니다.‘243명 중 228명, 93%가 상담 후 인서울 대학교에 들어갔다’편입생들에게 바로 와닿는 수치입니다. 사실 이 정도 수치를 가지고 있다면, 1번에서 보여주는 공감을 보여줄 필요조차 없습니다. 이미 기업홈페이지제작 메시지 자체가 ‘우린 높은 성과를 가지고 있고, 너도 그렇게 만들어 주겠다’이기 때문이죠.신빙성을 더하는 자료들은 업종별로 다양합니다. 그리고 같은 업종이라도 가지고 있는 ‘리소스’에 따라 전부 달리 표현해야 합니다.‘단 3초면 실행가능한 1000개 이상의 게임’, LG 지포스나우경우에 따라 작은 그래프 하나, 후기 한 줄, 실제 작업 사진 한 장이 될 수도 있죠. 그 어떤 홍보 문장보다 더 큰 설득력을 가집니다.3. 행동을 유도하는 구조 만들기마음이 움직이는 순간 바로 행동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런데 많은 중소기업 홈페이지 제작이 맨 마지막에만 문의 버튼을 배치합니다.문제는, 많은 고객이 높은 확률로 그때까지 도달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다 마치고 행동하게 하는 구조보다 ‘지금 바로 문의해볼까?’라는 생각이 들었을 때 즉시 문의할 수 있어야 합니다.CDC 어린이치과긱다이브와 함게 CDC 어린이치과 사례를 살펴보면 처음 상단, 중단, 하단 세 구간에 각각 ‘예약하기’ 버튼을 배치했습니다. 굳이 스크롤을 올리거나 내리지 않아도, 타이밍에 맞춰 예약하도록 만들었습니다.디클래시또한 요즘은 스크롤을 내려도 따라오는 ‘고정형 문의창’도 있습니다. 디클래시의 홈페이지는 바 형태의 메뉴가 기업홈페이지제작 있습니다. 우측 중앙에 항상 위치하여 스크롤을 올리고 내려도 어디서든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다른 경쟁사로 이동하기 전에 먼저 클릭을 유도할 수 있기 때문에 전환율에 큰 영향을 줍니다.사실 고객은 논리로 움직이지 않습니다, 감정이 통했을 때 클릭합니다. 그 순간을 잡는 구조라면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영업 도구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결론중소기업 홈페이지 제작의 성공은 거창한 것이 아닙니다. 작은 것이라도 고객의 마음을 움직인다면 결국 성과가 납니다.특히 중소기업 홈페이지는 대기업과 같은 브랜드 인지도에 기대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한 번 들어온 고객을 어떻게 붙잡느냐가 핵심입니다. 그 답은 바로 ‘공감–증거–행동 유도’ 이 꼭 필요한 세 가지 장치입니다.더 많은 사례들이 궁금하신 분들은 오늘 글에 도움을 주신 긱다이브에게 문의를 하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언제나 최대한 여러 업체와 미팅을 가진 후 가장 적합한 파트너를 만나시기 바랍니다.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탄탄한 기업홈페이지제작, 회사홈페이지제작, 이벤트페이지제작 부터 앱개발까지 소프트웨어를 쓸모있게 잘 만드는 회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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