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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과적인 웹사이트 홈페이지 제작 업체 선정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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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용감판다33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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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포스팅은 소정의 광고료를 받고 작성 했습니다.1: 중소기업 홈페이지 제작, 꼭 필요한 세 가지 장치​​많은 중소기업 대표님들이 홈페이지를 새로 만들어도 방문자는 늘지 않고, 광고를 돌려도 문의는 좀처럼 늘지 않는다는 말을 많이 하십니다.​​​​그럴 때 대부분 ‘디자인이 부족한가?’, ‘문구를 바꿔야 하나?’라고 생각하시지만 문제는 의외로 단순합니다.​​​​사이트가 아무리 세련되어도 ‘여기서 뭘 해야 할지’ 더 이상 머물 이유가 없기 때문입니다.​​​​특히 중소기업의 경우 광고비를 무한정 쓸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들어온 고객’을 붙잡는 것이 성과 측면에서도 중요합니다.​​​​오늘은 실제로 행동을 만드는 ‘작지만 강력한 세 가지 장치’를 소개하겠습니다. 이 세 가지만 신경해도 중소기업 홈페이지 제작의 성과가 달라집니다.​​​​(오늘 글은 7년간 230여개의 다양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친 긱다이브의 도움을 받아 작성하였습니다.)​​​​1. 고객의 문제를 정확히 짚기많은 중소기업 홈페이지 제작 사례에서 볼 수 있는 것이 상품/서비스/장점으로 시작합니다. 하지만 그것이 꼭 필요한 것일까요?​​​​예를 들어, ‘홍보 영상 제작’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인데 첫 메인에 ‘홍보 영상 제작’ 서비스 상세 내용에 대해서만 쭉 설명식으로 기업홈페이지제작 나열된다면 어떨까요?​​​​대기업 혹은 선두주자가 아닌 이상 큰 메리트가 되지 않습니다. 그나마 경쟁력이라면 가격 정도인데 그 마저도 타 업체보다 비싸면, 선택에서 배제됩니다.​​​​사람들이 궁금한 건 자신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지 여부입니다. 그래서 첫 문장은 상황을 공감하고 문제를 짚는 문장으로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영상이 필요하다는 건 알지만, 막상 만들려니 비용이 부담되지 않으셨나요?’​​​​이 문장이 먼저 나오면 어떨까요? ‘맞아, 영상은 필요한데 다 너무 비싼 거 같아…’ 라고 생각을 하며 ‘그럼 여기는 다른 곳과 다를까?’ 라는 생각과 함께 자연스레 스크롤을 내리게 됩니다.​​​​비투와이​​​​긱다이브가 제작한 한 취업 컨설팅 업체 웹사이트에서도 같은 접근을 사용했습니다.​​​​‘자기소개서에 적을게 이름밖에 없는데. 이번 생에 취업할 수는 있을까?’​​​​직장인 입장에서는 대수로울 순 있는 문장이지만 정작 취업 준비생들에게는 마음 한켠에 손을 내밀어주는 문구입니다. 불안한 심리상태에 하나의 동아줄처럼 다가온 셈이죠.​​​​데이터를 조사해 보니 이 문장 하나로 이후 스크롤과 평균 체류 시간이 2배 이상 늘고 이탈률이 크게 줄었습니다.​​​​‘이 회사는 내 상황을 이해하고 있구나’라고 느끼는 순간, 기업홈페이지제작 신뢰가 형성됩니다.​​​​2. 신빙성을 더해줄 수 있는 자료들말에서 오는 신뢰에 신빙성을 줄 수 있는 것은 바로 증거입니다. 많은 중소기업 홈페이지 제작에서 ‘회사 소개’나 ‘서비스 장점’만 강조된 경우가 많지만, 이를 증명할 수 있는 자료를 넣으면 더욱 도움이 됩니다.​​​​LG 하이엠솔루텍​첫번째 방법은 인물이 포함된 사진입니다. 인물이 주는 효과는 잠재고객들과 감정적인 연결을 형성하여 진정성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긱다이브가 프로젝트를 진행한 LG 하이엠솔루텍 웹사이트를 보면 직원들이 시공 및 점검 현장을 보여주는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브랜드 일관성을 위해 스톡 이미지를 사용한 것이 아닌, 모델들을 직접 고용하여 촬영했다고 합니다.​​​​단순히 ‘OO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라고만 말 하는 것보다 ‘사람이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습’을 함께 보여주면 더욱 신빙성이 높아집니다.​​​​“우리 업종은 특성상 사람이 등장하기 어려운데 어떡할까요?”​​​​그렇다면 다른 방법도 있습니다. 바로 수치로 보여주는 증거입니다.​​​‘243명 중 228명, 93%가 상담 후 인서울 대학교에 들어갔다’​​​​편입생들에게 바로 와닿는 수치입니다. 사실 이 정도 수치를 가지고 있다면, 1번에서 보여주는 공감을 보여줄 필요조차 없습니다. 이미 기업홈페이지제작 메시지 자체가 ‘우린 높은 성과를 가지고 있고, 너도 그렇게 만들어 주겠다’이기 때문이죠.​​​​신빙성을 더하는 자료들은 업종별로 다양합니다. 그리고 같은 업종이라도 가지고 있는 ‘리소스’에 따라 전부 달리 표현해야 합니다.​​‘단 3초면 실행가능한 1000개 이상의 게임’, LG 지포스나우경우에 따라 작은 그래프 하나, 후기 한 줄, 실제 작업 사진 한 장이 될 수도 있죠. 그 어떤 홍보 문장보다 더 큰 설득력을 가집니다.​​​​3. 행동을 유도하는 구조 만들기마음이 움직이는 순간 바로 행동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런데 많은 중소기업 홈페이지 제작이 맨 마지막에만 문의 버튼을 배치합니다.​​​​문제는, 많은 고객이 높은 확률로 그때까지 도달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다 마치고 행동하게 하는 구조보다 ‘지금 바로 문의해볼까?’라는 생각이 들었을 때 즉시 문의할 수 있어야 합니다.​​​​CDC 어린이치과​​긱다이브와 함게 CDC 어린이치과 사례를 살펴보면 처음 상단, 중단, 하단 세 구간에 각각 ‘예약하기’ 버튼을 배치했습니다. 굳이 스크롤을 올리거나 내리지 않아도, 타이밍에 맞춰 예약하도록 만들었습니다.​​​​디클래시​​또한 요즘은 스크롤을 내려도 따라오는 ‘고정형 문의창’도 있습니다. 디클래시의 홈페이지는 바 형태의 메뉴가 기업홈페이지제작 있습니다. 우측 중앙에 항상 위치하여 스크롤을 올리고 내려도 어디서든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다른 경쟁사로 이동하기 전에 먼저 클릭을 유도할 수 있기 때문에 전환율에 큰 영향을 줍니다.​​​​사실 고객은 논리로 움직이지 않습니다, 감정이 통했을 때 클릭합니다. 그 순간을 잡는 구조라면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영업 도구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결론중소기업 홈페이지 제작의 성공은 거창한 것이 아닙니다. 작은 것이라도 고객의 마음을 움직인다면 결국 성과가 납니다.​​​​특히 중소기업 홈페이지는 대기업과 같은 브랜드 인지도에 기대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한 번 들어온 고객을 어떻게 붙잡느냐가 핵심입니다. 그 답은 바로 ‘공감–증거–행동 유도’ 이 꼭 필요한 세 가지 장치입니다.​​​​더 많은 사례들이 궁금하신 분들은 오늘 글에 도움을 주신 긱다이브에게 문의를 하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언제나 최대한 여러 업체와 미팅을 가진 후 가장 적합한 파트너를 만나시기 바랍니다.​​​​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탄탄한 기업홈페이지제작, 회사홈페이지제작, 이벤트페이지제작 부터 앱개발까지 소프트웨어를 쓸모있게 잘 만드는 회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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